본문 바로가기
- Theme,/Tip & Tech,

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하기,

by 단팥죽빵 2015. 3. 6.
728x90


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이어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등록을 해보자.

애널리틱스는 사이트 분석도구 플러그인으로 

방문자, 검색어, 유입경로 및 접속자의 접속 환경 등을 분석하여 통계로 관리자에게 보여준다.


구글에도 같은 서비스가 있지만 왜 네이버로 했는지는 이 포스팅 말미에 다시 이야기하기로 하자.

왜냐면 포스팅 끝낼 때마다 어떻게 마무리 지을지 항상 고민되니까 -_-;




analytics.naver.com

네이버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여 얼른 등록을 해 보자.







애널리틱스 이용약관이다.

약관이 다 그렇듯이 어려운 말로 엄청 길게 설명해놨다.

동의하고 다음 선택.







등록을 원하는 사이트 이름과 URL을 기재하고 다음을 누른다.








분석스크립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Skin.html의 </body> 앞에 붙여넣기 하면 끝난다.








네이버 애널리틱스 관리화면의 실시간 분석에서 정상등록 확인이 가능한데,

초단위화면에서 그래프가 움직이면 정상등록이 된 것이고

그렇지 아니하면 등록이 제대로 되지 않은것이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.







등록후 하루가 지나면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를 제공해주는데

위에서 보이다시피 시간대별 방문 분포, 유입검색엔진, 접속환경, 검색어 등의 데이터도 보여준다.



역시 이 블로그의 유입은 샤오미가 책임지고 있구나. 효자 샤오미..

샤오미 관계자분들.. 감사합니다. 존경합니다 - _-;


아직 네이버에서는 유입이 되고 있지 않기에

다음이 무려 96.72%로 압도적이다.

망할 네이버. 나도 블로그 검색 노출 시켜달라고 -_-



구글에도 이와 같은 서비스가 있지만,

국내에서 사용하는 블로그다보니

구글보다는 네이버의 통계 프로그램이 현실에 더 맞는 것 같기에

네이버 애널리틱스로 선택했다.


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마찬가지로 애널리틱스를 잘 이용하면

블로그, 사이트 등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.




by_zukistyle,




728x90